티스토리 뷰

NAS 프로젝트는 철저하게 IT 관련 지식을 어느 정도 지니고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내용이 두서없음을 죄송하게 생각하는 바이며 고수의 경지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좋은 정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고맙습니다.



장비 선택 방법

기가비트 공유기는 5만원~10만원 선 사이로 사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내부 네트워크 구성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할일은 집(사무실) 환경을 파악하는 일입니다. 회선 라인의 용량 (50메가, 100메가, 1기가 등등) 을 확인해야 하며 회선을 최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장비를 선택해야 합니다. 현재 축복받은 시험지구에 살지 않는 한 기가비트가 들어오는 회선을 이용하는 지역은 없습니다. 대한민국 대부분의 지역이 100메가 라인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10메가, 혹은 통신이 들어오는 지역도 있습니다...ㅜㅜ)


하지만! 기가비트가 안들어온다고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내부 네트워크는 투자한만큼 내 마음대로 사용 하실 수 있으니까요! (제 꿈은 개인 IDC 센터를 가지는 것입니다.)


전기를 설명할 땐 물과 파이프를 빗대어 설명합니다. 최근 모 통신사의 광고를 보면 차선으로 비유를 했죠. 그렇다면 우리도 차선으로 비유를 해서 설명드리자면 각 방마다 얼마나 쓰일지 모르겠지만 10차선 도로를 뚫고 최종 톨게이트 부터는 1차선 출구만 만들어 놓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좋은 장비를 선택한다는 것은 바로 이 톨게이트에 하이패스를 설치할 거냐 아니면 직원을 두고 비용 계사을 하게 할 것이냐 하는 것이죠.


그럼 이 내용을 정리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00 메가 회선이 들어오는 집에 기가비트 망을 구성하고 사용되는 공유기는 회선 전환이 잘 되는 비싸고 좋은 장비를 사용하자!"


예전에는 기가비트의 쓰기 속도랑 100메가 쓰기 속도가 맞지 않아 이것을 맞춰주는 작업을 해줘야 했는데 요즘 나오는 공유기는 알아서 맞춰준다고 합니다. 즉 좋은 공유기를 찾아 사용합시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