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6년 12월 12일 추가 수정했습니다! 무엇보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니 CJ핼로비전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고 결정해주세요!


<CJ 핼로비전 가입 전 꼭 따져보세요!>

  • 인터넷 속도
    기가비트 인터넷은 확실합니다. (국내만.. 해외는 거의 못쓸정도로 속도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SDK를 업데이트 받는데 기본 8시간 걸립니다.
    SKT로 옮기고서 반쪽자리 기가비트 쓰는데도 속도는 3분 미만입니다. 
    밤되면 속도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기분 탓일까요?)

  • 공유기 제공
    2016년 기준으로 이전시 유선 스위치 허브를 제공해줍니다.
    기본 100M허브 제공 받습니다.
    유선 스위치 허브 이전에 유무선 스위치 허브로 사용하기 위한 공유기를 제공해줍니다.

  • 외부망 사용을 위해서
    애초에 스위치 허브를 달기 때문에 번거로운 점은 없는 편입니다. SKT의 의문의 박스형 공유기와 다르죠.
    어느정도 간편한 부분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장점!

약 2년 2개월 정도 써보고 느낀 점입니다. 고객 감동도 별로 없는 것 같구, 이제 남은 글은 아마도 해지 할때 얼마나 걸릴 것인지 겠군요. KT는 2주 걸렸는데 이 쪽은 얼마나 걸릴지 속속 적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3사 다 써본 결과 금액적 감동은 SKT가 최고네요.. ㅋㅋㅋ



CJ 핼로비전 가입한지 이제 보름 지났습니다. 

지난번에 3년간 KT를 쓰다 이제 다른 것좀 써볼까 하고 옮겼는데요. 기가인터넷도 된다고 하고 집에 케이블이 안나와서 겸사 겸사 신청하게 됐습니다.


일단 15일간 많은 일이 있었고 직업 특성상 집에 가서는 컴퓨터를 만지기도 싫은 지라 티비만 열심히 봤었죠. 와이파이가 가끔 뚝뚝 끊기고 인터넷도 생각보다 핑이 안좋은게 있었던 적은 있지만 제가 게임을 안하다보니 크게 신경쓸 이유는 없었습니다.


사건의 발달은 이러했죠. NAS를 접속하려고 보니 기가인터넷과 대역이 다른지 접속이 안되는 겁니다. (제공받은 AP가 2대) 그래서 네트워크 라인좀 잡고자 AP를 매립한 신발장을 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 갑자기 와이파이며 인터넷이 연결이 끊기는 겁니다. 

그래서 공유기를 살펴봤더니 전원 아답타 입력 단자 내부가 깨져있어 약간의 진동에도 덜그럭 거리며 AP 전원이 나가는 겁니다. 거기다 AP 겉면은 스티커가 붙여졌던 흔적까지!! 



상단에 네모모양으로 떼가 묻어있습니다. 누가봐도 스티커가 붙어있던게 보이겠죠? 이게 15일만에 이렇게 남진 않겠죠.



문제의 전원 케이블입니다. 노란색 플라스틱이 반쯤 깨져있습니다. 15일동안 단자 내에 들어있다가 어제 꺼냈는데 꺼내면서 제가 고장낸것일까요? 


원래 이렇게 썼던 걸 (좋게 말하면 리퍼?) 주는 건지 모르겠지만... 당연히 기분이 안좋죠. 

거기다 설명서 대로 공유기 관리자에 접근 하려고 하니 접근도 안되고... 근성으로 Wifi며 다이렉트 랜선까지 꽂아보며 별짓을 다해도 안되길래 Reset 버튼 누르고 시도했더니 2개 AP중 1개는 연결이 됐습니다. 하지만 WiFi 상태에서는 연결이 안되더군요. 다른 글들을 보면 스마트폰으로도 접속이 되던데 말이죠.


어제가 주말이기도 했고 9시에 확인했으니 오늘 아침에 부랴 부랴 AS 신청을 하고자 했습니다.


[2014-08-18] 그리고 오늘!

아침 9시가 좀 넘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사람이 많다고 전화가 연결이 안되더군요. 예약 서비스가 있다길래 가만히 들었더니 18시 이후에 순차적으로 연락을 준답니다. (18시면 오늘 장애 조치는 물건너 갔다는 거죠. 여기서 살짝 어이가 없었습니다.) 더 기다리고 싶었지만 업무가 있으니 더이상 잡고 있을 수 없어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래도 빨리 해결은 해야겠다 싶어 다시 전화를 걸고 기다리다 예약 신청이래도 걸어놓고 인터넷으로 문의하기로 했습니다.


예약 신청 후 이메일로 문의글을 적었습니다.

답변이 오전 중으로 바로 처리될 줄 알았습니다.

한시간이 지나도 점심을 먹어도 오후 업무가 진행되어도 연락은 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19시가 지나 회사 사정으로 동료분과 일을 하고 돌아와 휴대폰을 확인하니...헐... 전화가 와있었습니다. 


막연히 10시간을 핸드폰만 뚫어져라 지켜볼수도 없는데 결국 오늘 허망하게 예약 전화도 안녕 했습니다. 8시가 넘었는데 재연락은 없군요.


AS가 참 뭐 하네요.

KT 때는 해지 할때 제 속을 그렇게 썩이더니.

여기는 그냥 전화 연결이 속을 썩이네요.

AS 신청만으로도 이런데 지상파 정액제 해지는 어떻게 해야 할지... 답답하기만 합니다.


[2014-08-18 20:12] 추가글

방금 문자가 왔는데 담당자 AS 가 그냥 잡혔네요...

후... 전화 한통화라도 좀 해주시지... 

여튼 처리되는 모든 이벤트는 다 글로 남길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인터넷 선정 하실분은 참고 해주세요.


[2014-08-19 8:36] 추가글 답변 메일 확인

새벽 3시 44분에 메일이 온데다 내용을 보니 매크로를 돌린 듯한 느낌이 강합니다. 내용상 AS 기사가 방문해서 확인을 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제가 답변으로 요구한 내용은 장비는 재사용을 하는 것인지 정책적 정해져있는 내용을 넘겨달라는 거였는데 AS 기사님이 오신다고 합니다. 


AS는 말그대로 After service 입니다. 3년 약정으로 가입을 한 고객으로써 이렇게 불합리한 서비스를 받는건 기분 나쁜 일입니다. 오늘 AS가 저에게 감동을 준다면 요 아래에 폭풍 감동이었다. 라는 글로 마무리 하고 싶네요. 그리고 재수없게 걸렸다 생각하지 말고 다음부터 잘 해주셨으면 합니다.


[2014-08-19 10:52] 결말

인터넷 기사님과 전화 통화 후 모든 궁금점이 풀렸습니다.


기가비트 공유기 리퍼 제품

100메가 공유기는 교체가 가능하지만 기가비트 공유기는 수량이 많지 않은 듯. 될 수 있으면 새제품 나가려고 하지만 없으니 이해부탁 (그래서 알았다고 함, 어렵다고 하는데 안되는 것도 아니고 아답터 교체만 해달라고 하고 끝)


공유기 관리자 모드

이건 집에가서 확인해봐야 하겠지만 기가비트 AP는 스위치모드로 셋팅됨. (스위치모드라도 공유기 자체에 접근은 가능해야 하지 않은가? 의문) 일반 100메가 스위치는 꼭 Direct로 랜선이 연결되있어야 접속 가능함(제조사 특화인듯, 물어봐 주신다는데 괜찮다고 함)


뭐 감동 서비스 결과는 아니지만 이정도면 이해할만 하다.

하지만 ARS 서비스 처리 방식은 좀 바꿔야 하지 않나... 18시 이후 연락이라니....-_-

직원도 퇴근 못하고 전화한다는 건데 너무함!



[2016-07-00] 이사로 인한 이전 서비스

기가비트 유선 스위치 제공


이사로 인해 이전 신청을 했습니다. 기가 비트 유선 스위치 제공이 되었고 이전 공유기는 계속 쓸수 있도록 처리 해줬습니다. 확실히 이제 새 제품이 나오니 기분이 좋네요. 이러나 저러나 유무선 공유기가 100M 이므로 기존에 사용하던 1GM 유무선 공유기는 계속 써야만 합니다.


[2016-11-00] SKT 브로드밴드로 이동

일단 3사 다 써봤는데 욕하고 머하고 자시고 KT 가 가장 성능면으로는 좋네요.

저는 통신사 할인 덕을 보기 위해, 어차피 집에서는 지내는 시간이 얼마 안되서 아직 핼로비전 10개월이나 남았는데 옮겼습니다. 무엇보다 가격 면으로도 27000원 내고 있는데 SKT 가족결합 하니 12000원 입니다.


10개월 뒤에 가차없이 서비스 취소할 예정입니다.

CJ 핼로비전 이용하시려는 분들께는 위에 단점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오현석 AS 진짜로 안해줍니다 2015.07.30 17:07
  • 프로필사진 tytdyydythesame 정말 감사합니다 2016.11.23 22:26
  • 프로필사진 97979032@naver.com SsyYuUiI♡♡♡♡♡♡♡♡♡♡♡♡♡♡♡♡♡♡♡♡♡♡♡♡♡♡♡♡♡♡♡₩♡♡♡♡♡ 2016.11.23 22:27
  • 프로필사진 헬로비전쉣 게임하는데 혈압오름, 문의하면 무조건 as기사가 방문해봐야 안다하고 오면 별 이상증세 없다하고 15년전 케이티 쓰는 기분임 그래도 그땐 기사님오면 해결은 됐었는데ㅠㅠ 가입할때 아무것도 안받는걸로 가입해서 해지는 어렵게 생각 안했는데 무조건 3년 약정에 위약금 발생이라니,, 고객센터는 벽에다 항의하는거같아서 포기하고 무념무상으로 지낸지 어언 2년이네요.. 덕분에 게임 끊었다능 ㅡ.ㅡ 얼른 갈아타고싶네요!!! 두번다신 쳐다보지 않으리 2017.05.25 22:39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