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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LibGDX

[샘플분석] 가속 테스트

유승구 2013. 8. 12. 11:59

LibGdx 내에는 샘플 코드가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1시간씩 이 내용을 분석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알아보고자 포스트를 작성합니다. 분석한 내용에 따라 내용이 점차 짧아 질 수 있습니다.


위치 : gdx-tests/com/badlogic/gdx/tests/AccelerometerTest.java

클래스 : AccelerometerTest


Gdx.Input 소스를 살펴보면 Interface 소스로 되어있고 AndroidInput이란 클래스가 이를 상속 받고 있습니다.

혹시 이전에 제 블로그의 글 중 LibGdx 의 일부 라이프 사이클을 소스 레벨에서 분석한 내용이 있는데 각 플랫폼에 따라 앱이 실행될때 input 이란 변수에 AndroidInput이 생성됩니다.


public void initialize (ApplicationListener listener, AndroidApplicationConfiguration config) {

graphics = new AndroidGraphics(this, config, config.resolutionStrategy == null ? new FillResolutionStrategy()

: config.resolutionStrategy);

input = AndroidInputFactory.newAndroidInput(this, this, graphics.view, config);


즉 Gdx.Input 클래스는 안드로이드앱이 실행되고 LibGdx framework의 기본 클래스가 로드 될때 생성되게 됩니다.

너무 소스단의 이야기는 좀 멀리 보내고 결론은 이렇습니다.


Gdx 에서 가속센서를 이용하는건 안드로이드의 센서 매니저를 이용한다는 점.

이건 Jar 파일에서 연동되어 읽어 올 수 있다는 점.

이걸 어떻게 이용해 먹는지는 기획에 따라 다르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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