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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LibGDX

01. 시작하면서

유승구 2013. 1. 7. 11:14


Libgdx는 시각적이고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게임 개발 프레임워크입니다. Libgdx는 현재 Windows, Linux, Max OS X, Android, HTML5와 같은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Libgdx는 작성한 코드의 변환 없이 다중 플랫폼에 적용되도록 해줍니다.Libgdx는 최신 수정 사항을 디바이스(폰)이나 컴파일 후 HTML5에 적용하는데 기다리는 시간 대신 Desktop 환경에서 메인 어플리케이션의 코딩 내용을 반복적이고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산을 위한 모든 Java ecosystem 툴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Libgdx는 개발에 필요한 저 수준 API(직접적인 파일 시스템 접근, 장치 입력, 장치 오디오, OpenGL (OpenGL ES 1.x, 2.0 interface))도 제공합니다.


게임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저 수준 기능들 위에 Sprite,Text 렌더링이나 UI, 배경음악이나 효과음 재생, 선형 대수학, 삼각함수, JSON, XML 파서 그외 등등 API 셋을 만들었습니다. 


최상의 퍼포먼스가 필요할 때 Libgdx는 자바의 영역을 벗어나 native 코드를 활용했습니다. 이러한 모든 기능은 JAVA API 뒤에 숨겨져있어 native-code에 대한 corss-compilig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libgdx의 조각은 많이 알려진 플랫폼에서 제작되고 있어 플랫폼 이슈에 대해서는 논의 할 필요는 없습니다.


Libgdx는 모든 솔루션을 갖추지 않고 있지만 프레임워크에서 엔진 될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대신 우리는 당신에게 당신이 당신의 게임이나 응용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을 선택하게 강력한 추상적인 관념을 제공하겠습니다.


※역주

원래 영어를 잘 못 할 뿐더러 구글 번역기의 힘도 빌리고 있습니다. 이러면서 나아지는 거겠죠. 원문은 Libgdx 홈페이지에서 다시 읽으시길 바랍니다.


※부랴 부랴 찾은 단어

visualization 시각적인

deploy 배치하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다.

benefit 유용하다. 득을보다. (이윤)

as ~로서, ~때문에, 

A as fast as B A는 B만큼이나 빠르다.

let 허락하다. 허가하다. ~해드릴께요.

On top of ~의 위에, ~뿐 아니라. ~의 아주 가까이에

where neccssary 필요할 때

resorts 의존

rather than ~보다는

one-size-fits-all 널리[두루] 적용되도록 만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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