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텍스트의 길이가 길어 정해진 영역에 전부다 표시가 되지 않을 때 마퀴 속성을 이용해 흐르 듯이 움직이도록 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속성입니다.
android:singleLine="true"
다중 라인으로 처리되면 위젯의 높이사이즈가 변경되어 마퀴 속성을 추가 할 수 없습니다.
android:ellipsize="marquee"
마퀴 속성을 추가하게 됩니다.
android:marqueeRepeatLimit="1" or "marquee_forever"
마퀴를 반복할 수를 지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마퀴가 동작 되려면 포커스가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보통 액티비티가 구성될 때 setFocusable 속성을 넣어줍니다.
어플 개발 할 때 아니면 잘 사용을 안해서 매번 까먹더라구요.
그래서 적어놓습니다.
android:singleLine="true"
다중 라인으로 처리되면 위젯의 높이사이즈가 변경되어 마퀴 속성을 추가 할 수 없습니다.
android:ellipsize="marquee"
마퀴 속성을 추가하게 됩니다.
android:marqueeRepeatLimit="1" or "marquee_forever"
마퀴를 반복할 수를 지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마퀴가 동작 되려면 포커스가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보통 액티비티가 구성될 때 setFocusable 속성을 넣어줍니다.
어플 개발 할 때 아니면 잘 사용을 안해서 매번 까먹더라구요.
그래서 적어놓습니다.
'OS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HoneyComb부터 변경된 android:configChange (0) | 2012.03.17 |
---|---|
[Android] android.os.System (0) | 2012.03.15 |
[Android] 마퀴속성 추가하기 (0) | 2012.02.28 |
[Android] Build 폴더의 main.mk 변경사항 (0) | 2012.02.16 |
[Android] Error : Project has no project.properties file! Edit the project properties to set one. (0) | 2012.02.07 |
[Android] HttpClient Timeout 처리하기 (0) | 2012.01.16 |
- TAG
- Android marquee, Marquee, 안드로이드 마퀴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Total
- 536,811
- Today
- 0
- Yesterday
- 39
링크
TAG
- 호루루의 일상
- opencv
- Nas
- EOS 40D
- 안드로이드
- Tile based games
- 호루루의 일상 17화
- 안드로이드 개발
- 아이폰
- libgdx
- 아이폰 세미나
- 가족농장
- 안드로이드 테스트 유틸
- 상토를 이용한 수초어항
- 도트찍기
- 체리새우
- 물생활 이야기
- cocos2dx 분석
- 나스
- Windows Mobile 6
- 호루루의 물생활 이야기
- Android Tile 게임 제작하기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COCOS2D-X
- Libgdx korean manual
- 들깨 수확
- Android
-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
- 구피 죽음
- EOS40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