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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DirectX 3D

[D3D, Study 1] 초기 시작

유승구 2011. 11. 11. 16:10
타일 베이스를 열심히 분석하며 안드로이드를 나갔는데 어느 순간 가보니 부족함을 느꼈다. 디자인 패턴을 보며 이것저것 추가를 했는데 지식이 짧음을 다시 한번 경험하며 3D로 넘어왔다. 오랜만에 모바일이 아닌 윈도우 프로그래밍이라 그런지 2시간동안 삽질을 했기에 글을 남기기로 결심했다.

- 스터디는 해골책이라 불리는 기본 도서를 이용한다. 
- 윈도우용 프로그램 개발이 목적이 아닌 최종적으로 OpenGL에 접근하기 위한 기본 소양을 기르기 위함
- 기간은 역시 무한정이다. 도중에 또 바쁘면 스톱할지도 모른다.

1. 시작하기


먼저 DirectX SDK를 다운 받는다.
링크 : http://www.microsoft.com/download/en/search.aspx?q=DirectX+SDK 

그 다음엔 Visual Studio와 연동을 시킨다.
도구 -> 옵션 - >프로젝트 및 솔루션 -> VC++ 디렉터리

익숙한 화면이 등장하는데 Include와 library 항목에 각각 SDK의 include 폴더와 lib 폴더를 각각 추가한다.

 



이러면 기본 시작은 끝난다.

2. 프로젝트 생성


프로젝트 생성은 Win32 솔루션을 생성하고 빈프로젝트로 생성한다.

 
생성된 프로젝트에 D3D 관련 Linker를 추가한다.
솔루션이 아닌 Win32 프로젝트를 선택한 후 오른쪽 커서를 눌러 속성을 연다.


구성속성 -> 링커 -> 입력 에서 다음과 같은 lib를 추가 종속성에 입력한다.
d3dxof.lib dxguid.lib d3dx9.lib d3d9.lib d3dx9d.lib winmm.lib
이것으로 기본적인 연결작업은 끝난다.

하지만! 유니코드 지원으로 인한 char 형에 대한 체크가 컴파일러에서 이뤄 지면서 형변환 오류를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엔 다음과 같이 문자 체크를 해제 한다.


이것으로 모든 환경 구성은 끝났다.
남은건 예제를 열심히 쳐보고 이해하는 일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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